21기 제이텍워터 최윤이 대표이사, 미국수도협회 전시회 및 컨퍼런스 참가 - 상생포럼

 

제이텍워터가 미국수도협회 전시회 및 컨퍼런스인 'AWWA ACE 23'에 참가해 전해수 순환방식의 전극 무세정 차아염소산나트륨 시스템과 스마트 폐수처리시스템 기술을 전 세계에 알렸다.

제이텍워터(대표이사 최윤이)는 12일부터 14일(현지시간)까지 사흘간 캐나타 토론토 에너케어센터에서 개최된 미국수도협회 전시회 및 컨퍼런스인 'AWWA ACE(American Water Works Association Annual Conference&Exhibition) 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제이텍워터는 상·하수도 살균·소독분야의 수처리 장치 제조기업이다. 제이텍이 생산하는 현장발생형 전해수 순환식 차아염소산나트륨 발생장치는 염소소독이 필요한 현장에 설치되어, 소금물을 전기분해해 저농도 차염용액을 생산함으로써, 수돗물 등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소독하는 친환경 살균·소독제 발생장치다.

이 제품은 국내외 정수장과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가스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 주요 생산시설에 적용되고 있다.

제이텍워터의 주력 제품인 현장발생형 전해수 순환식 차아염소산나트륨 발생장치 기술은 염수가 전기분해조에서 전기분해과정을 거치면서 차염을 생산할 때, 전기분해조 후단부에서 일정량의 전해수를 분기하여 전기분해조 유입부로 연속적으로 순환시킨다.

전기분해조 내부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15~35℃)함으로써 고품질(환경부고시 1종) 차염을 생산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전해수의 연속적 순환과정에 의해 전극세정이 이루어져 전극 스케일 부착 억제 및 제거하는 무세정기술(스케일 제거를 위한 주기적 산세정 불필요)이 강점이며 오염물질(폐염산용액)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기술이다.

대구 국가물산업 클러스터 입주기업인 제이텍워터는 조달혁신제품과 조달우수제품을 모두 지정받은 국내 유일한 업체로, '그린뉴딜유망기업100' 선정업체이기도 하다. 제이텍워터는 지난해 2022년 10월 10~15일까지 개최된 미국 물산업전(WEFTEC 2022) 해외 전시회에 참가한 바 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제이텍워터 김광유 CTO는 "전시회 첫째날부터 생각보다 더 많은 바이어들의 제품문의가 있었고, 조만간 첫 번째 해외 수출실적으로 이어질 것 같다"면서 "또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그간 어렵게만 여겨졌던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미국수도협회 전시회 및 컨퍼런스 'AWWA ACE 23'은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물산업협의회, 한국물기술인증원, 한국상하수도협회와 제이텍워터, 블루센, 에너토크, 일신종합환경, 동양수기산업, 씨노텍, 에코베이스, BNF테크놀로지, 아트와 등 국내기업 10개사가 참여했다.

전시품목은 차아염소산나트륨발생장치, 수질계측기, 전동액츄에이터, IEO장치, 슬러지수집기, 원격감시제어장치, 휴대용자동채수기, 플랜트 운전정보솔루션, 관로탐사로봇 등이다.

 

♦ 기사 원문 보기 : 미국수도협회 전시회 및 컨퍼런스 참가

♦ 제이텍워터 홈페이지 :제이텍워터 (jtechkorea.co.kr)

 

Copyright © 2024 상생포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