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행사 이전에 (사)ESC상생포럼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기술지주 그리고 에스아이디파트너스 각2건의 협약서 체결이 있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스타트업ㆍ중소ㆍ중견기업의 투자연계와 혁신성장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날은 사단법인 ESC상생포럼과 상호 협약서를 체결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술지주 김선민 대표의 축사로 행사가 시작되었으며, 혁신적인 중소기업들의 글로벌경쟁력강화를 위한 국내특허 활용방법 및 해외 특허괴물에 대한 대응 전략과 해외진출에 관한 심영택 서울대 교수의 강의와 중소기업이 망하는 100 가지 방법의 저자 신용완 대표의 망하는 기술에 대한 특강과 기술사업화 성공사례 및 IP 창업펀드 활용전략에 대한 조남훈 대표 특강도 있었습니다.
약 150명의 많은 인원이 참석한 이번 IP비즈니스포럼에서는 미국 Cisco System 과 협력예정인 “Small Data" 활용 전문회사 ㈜에스디플렉스,2018년세계10대전략기술에 포함된 디지털트윈(Digital Twin)기술 전문회사인(주)아인스에스엔시,전기차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중국 전기차시장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 받아 100억 이상 투자를 받은 ㈜브이씨텍, 세계최초 극초박형 복합 스트링 조절장치를 개발한 미국 NASA 와 칼텍에서 교수로 역임한 김석환대표의 타이렌(주), 3D 홀로그램 디스플레이기술의 선두회사인(주)퓨처월드 및 바이오분야의 ㈜씨바이오맥스등 국내외의 우수기술과 IP를 보유한 12개 회사의 IR발표와 다양한제품도 전시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많은 투자기관과 12여명의 개인 투자자들의 참석으로 실질적인 투자진행이 이루어지는 성과가 있었습니다.
앞으로 상생 비즈니스포럼은 IP등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더큰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국내 및 해외마케팅을 지원하고, 필요한 자금도 지원받을수 있도록 실질적인 투자의 플랫폼으로 거듭 나고자 합니다.
글:(사)ESC상생포럼 사무국장 강 문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