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ESC상생포럼 '공기업·중소기업 상생협력포럼' 개최안내]

▶ 일시 : 2018. 5. 25(금) 18:00~
▶ 장소 : 쉐라톤서울팔래스호텔 1층 로얄볼룸
▶ 주제 : ‘기업생태계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포럼
▶ 발표
- KT하이텔(K쇼핑) / 남정훈 커머스기획본부장 
제목 : "T커머스, 홈쇼핑의 상생협력방향"
- 한국산업단지공단 경인지역본부 / 조성태 본부장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사업기획본부 / 이호 수석연구원
- 한국전자부품연구원 정보통신미디어연구본부 / 이규복 본부장

▶ 취지
● 기존의 산업패러다임을 뿌리째 뒤흔드는 4차 산업혁명은 이미 우리 앞에 다가와 있는 현실입니다. 무서운 속도로 산업 간에 벌어지고 있는 기술의 융․복합화 추세, 기술의 복잡성 확대 등으로 기업들은 이제 더 이상 단일 기업 혼자 모든 것을 하기 어려운 경영환경에 놓여있으며, 기존의 방법을 뛰어넘는 변혁적인 상생협력 전략들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국내 상생협력 전문가들은 국내 한 기관의 조사(2018.4)에서 산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기업생태계 강화’가 상생협력의 목표가 돼야 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보다 공정거래 질서 확립이 우선돼야 한다는 견해를 나타낸바 있습니다. 또한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해 가장 필요한 방법으로는 ‘중소기업에 대한 대기업의 파트너십 인식 강화’가 필요하다고 응답해 대기업, 공기업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견해를 보였습니다.
◆ 대기업, 공기업들은 산업 특성상 여러 협력사와 일할 때가 많고, 협력사 대부분은 중소기업이며, ‘협력사가 잘돼야 우리도 잘 된다’라는 마인드로 그 어느 때보다 ’상생 협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이에 사단법인 ESC상생포럼은 대기업, 공기업. 중소기업 회원사간의 지속가능한 상생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기업경쟁력을 제고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특히, 상생협력이 가장 필요한 분야인 ‘국내 판매·구매지원’, ‘해외 동반진출’, ‘공동기술개발·기술이전’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상생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방안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 참석확인은 밴드 댓글이나 사무국으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2-706-5552 / 010-4393-5561)

  • 상생협력포럼 - 상생포럼

    상생협력포럼

  • 상생협력포럼(17.11.17) - 상생포럼

    상생협력포럼(17.11.17)

작성일: 2018/05/04

Copyright © 2024 상생포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