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오후 6시 30분, 서울쉐라톤팔래스강남호텔 1층 로얄볼룸 홀에서 상생포럼 최고경영자과정 AP13기의
입학식이 열렸다.
입학식에는 입학생 54명과 이봉석 대표, ESC경영원 문재도(전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ESC경영원 박춘섭(전 조달청장) 원장님, 12기 선배 원우회, 상생포럼 이사진 등이 참석했다.
입학식은 ESC경영원의 원장님 두 분의 취임식을 시작으로 건배제의, 축사, 인사말, 자문위원 위촉식, 발전기금 전달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입학식 특강으로 김형오 전 국회의장님의 '백범 묻다, 김구 답하다'의 강의도 진행됐다.
상생포럼최고경영자과정은 2013년 3월 설립됐으며 ESC경영원과 (사)ESC상생포럼이 주최하고 한국경영자총협회가 후원한다. 다양한 전공 및 산업분야의 저명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을 초청해 경영전략을 비롯해 리더십, 인문, 예술, 경제 등 다양하고 세부적인 커리큘럼을 구성해 제공하고 있다.
이봉석 대표는 "지나온 때보다 더욱 더 지혜롭고 열과 성을 다하여 상생포럼이 국내 최고의 리더들을 위한 교육기관으로 사통팔달의 네트워크 기관으로 거듭나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상생포럼의 존재이유는 상생원우들이 기업을 더큰 기업으로 성장시켜서 일자리를 창출하고, 공기업 임원 등 직업인들이 자기 직업에서 최선을 다하는, 그래서 우리산업을 발전시키는데 있습니다. 상생은 우리사회 리더들이 공개적이고 투명한 장소에서 소통하고 상생하도록 끊임없이 대화의 공간을 넓혀가겠습니다"라며 입학식을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