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만기 글로벌산업경쟁력포럼 회장의 4차 산업혁명의 꽃 수소차산업 활성화 방안과 이광재 여시재원장의 21세기의 에디슨?포드? 벨? 앙리 네슬레?누가 될 것인가? 관련 강의를 하였습니다.

1교시 정만기 전 산업통상부 1차관의 우리나라 수소 자동차에 대해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여러가지 중요한 사실에 대하여 강의를 해 주었습니다.

특히
수소경제의 비전,수소의 특징,수소차 종류,수소차의 구성 현황,수소차 산업 전망,수소산업육성 정책 비교,우리 정부의 수소산업육성 정책,추가로 우리가 고려해야할 사항 및 향후과제까지도 상세히 알려 주셔서 매우 유익한 시간 이었습니다.

2교시에는 2003년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17,18대 국회의원과 강원지사를 역임한 이광재 여시재 원장과 함께 우리에게 주어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고민에 관련 강의를 들었습니다.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래를 창조하는것이다".주요 내용은 오늘날 4차 산업혁명이 기존 우리가 생활하는 도시에 대한 개념과 패턴을 송두리째 바꾸고 있다는 내용 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지속 불가능한 도시를 극복하는 근본적인 도전을 강조하였습니다. 4차 산업혁명이 도시의 어떤 모습을 변화시키고 있을까. 즉 도시속의 직장으로 우리가 갔지만 이제는 지식과 서비스가 우리가 있는 곳으로 온다는 새로운 패러다임에관한 내용및 미래산업의 커다란 플랫폼에서의 도시의 역활및 변화,디지털 기술을 선도하게 될 스마트시티에관한 새롭고 중요한 사실과 함께 우리가 맞이할 새로운 도전에 관한 중요한 강의 였습니다.

글:상생포럼 가치혁신연구소 소장  강문복

  • 정만기 전차관의 수소산업 관련 강의 - 상생포럼

    정만기 전차관의 수소산업 관련 강의

  • 수소차에 대한 경쟁력에 관해 새로운 사실들 - 상생포럼

    수소차에 대한 경쟁력에 관해 새로운 사실들

  • 우리 앞에 펼쳐질 미래에 관한 뜻 깊은 강의 - 상생포럼

    우리 앞에 펼쳐질 미래에 관한 뜻 깊은 강의

  • 우리가 극복해야할 과제에 관한 질의 응답 - 상생포럼

    우리가 극복해야할 과제에 관한 질의 응답

Copyright © 2024 상생포럼. All rights reserved.